시기리야가 스리랑카에서 가장 존경받는 불가사의인 이유는 무엇일까?

스리랑카를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할 곳은 시기리야의 바위 요새입니다! 차량에서 내려 거대한 바위 위에 왕국이 세워진 모습을 살펴보는 순간부터 정상에 오르면서 보이는 놀라운 경치까지, 경외감을 느끼게 하는 놀라운 건축물입니다. 이 유적지는 유네스코에서 세계 8대 불가사의로 지정했으며,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보홀!

스리랑카에서 가족 여행을 하든, 연인과 함께 스리랑카에서 신혼 여행을 하든, 시기리야는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주변에는 다양한 종류의 호텔이 있으며, 고급스러운 경험을 원하든 예산에 더 적합한 것을 원하든, 시기리야의 여러 부분, 특히 요새 자체의 중요한 지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줄 가이드가 많이 있습니다.

바위를 타고 정상까지 오르는 것은 매우 피곤할 수 있으므로 편안한 옷을 입고, 편안한 신발을 신고, 모자를 챙기고, 간식과 물을 몇 개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위가 가장 적은 저녁 시간이나 이른 아침에 오르는 것이 가장 좋으며, 시기리야를 방문하면서 다른 장소를 방문하지 마세요. 너무 힘들기 때문입니다.

시기리야에 가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대부분의 인바운드 투어를 주선하는 투어 회사와 여행사가 운전자가 있는 스리랑카 렌터카를 마련해 주므로 모든 투어 장소로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기리야의 역사적 이야기

시기리야 바위 요새는 기원후 5세기에 카샤파 왕이 지었는데, 그는 아버지를 죽이고 왕위를 차지한 후, 죽음을 두려워하여 인도로 도망친 왕위 계승자인 동생의 보복을 두려워하여 수도를 시기리야로 옮겼습니다. 그는 왕국에 더 안전한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거대한 시기리야 바위 위에 요새를 지었는데, 이는 자신에게 복수를 맹세한 이복형제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카샤파 왕의 이복형제인 무갈란 왕자는 인도에서 망명 생활을 하는 동안 군대를 일으켰고 복수를 위해 돌아왔다. 전투는 길었지만 결국 왕의 군대는 그를 버렸고, 형제를 두려워하고 항복하기에는 자존심이 너무 강했던 왕은 칼에 엎드려 자살했다고 한다. 그리하여 바위 위에 있는 궁전의 위대한 건축적 경이로움이 버려지고 파괴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카샤파 왕의 군대가 그를 버린 이유는 왕이 탄 전투 코끼리가 전략적으로 진로를 변경한 것을 후퇴의 신호로 오해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만한 왕은 전투에 홀로 남겨졌고, 항복하거나 자살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왕이 죽은 후, 전투에서 승리한 그의 동생이 시기리야를 수도원으로 개종시켰습니다. 주변 정글의 증거에 따르면 이 지역은 카샤파 왕이 도착하기 오래 전부터, 서기 3세기 초에 승려들이 수도원으로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시기리야 바위 주변에는 불교 승려들이 명상을 위해 사용했던 작은 바위 동굴이 많이 있습니다.

궁전과 요새

시기리야 바위 위에 있는 궁전의 특징과 부지 계획은 수세기 동안 건축가들에게 경외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건축 자재를 어떻게 정상까지 가져갔을까요? 노동자들은 어떻게 오르내렸을까요? 물은 어떻게 정상까지 실어올렸을까요? 오늘날까지도 이와 비슷한 질문이 많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민속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은 엘리베이터와 같은 기술로 바위 꼭대기에 접근할 수 있는 비밀스럽고 여전히 숨겨진 길이 있다고 믿으며, 왕과 그의 군대와 사람들이 사용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이 현재 이 위대한 경이로움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계단과 통로를 사용하여 궁전으로 올라갔을지는 의심스럽습니다.

성채는 위쪽 궁전, 사자문이 있는 테라스, 거울 벽과 프레스코화, 그리고 아래 바위 경사면에 매달려 있는 아래쪽 궁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요새를 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지어진 해자와 정원이 있었는데, 오늘날까지도 방문객이 볼 수 있습니다. 궁전의 가장 놀라운 특징 중 일부는 사자가 앉아 있는 큰 발이 특징인 사자문과 왕의 배우자의 일부였던 아름다움을 묘사한 모든 자연색과 페인트를 사용하여 그린 시기리야 프레스코화입니다.

거울 벽은 간과해서는 안 될 또 다른 경이로움입니다. 벽돌 석조와 광택이 나는 석고로 만들어진 이 벽은 왕이 걸어가면서 실제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반사가 컸다고 합니다. 이 벽에는 불교 승려를 포함한 모든 계층의 사람들이 8, 9, 10세기에 쓴 시가 들어 있으며, 삶, 사랑, 그리고 그들의 경험에 대한 창의적인 글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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