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가지 잇몸 질환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팁

치주염이라고도 알려진 잇몸 질환은 입 안에서 박테리아가 증식하면서 시작되는 질병입니다.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치아를 둘러싼 조직이 파괴되어 결국 치아를 잃게 됩니다. 치주염에 이르기 전에 치은염이라는 단계가 있습니다. 이것은 박테리아가 잇몸을 감염시키고 이를 닦을 때마다 출혈이 시작되는 단계입니다. 치은염과 치주염의 차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노원치과.

잇몸 질환을 살펴보겠습니다.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이러한 질환에 대한 예방 및 치료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치은염

이것은 치주염의 초기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붉은 잇몸, 부은 잇몸, 출혈하는 잇몸 또는 심지어 아픈 잇몸이 특징입니다. 건강한 잇몸은 항상 분홍색이고 매우 단단합니다. 징후 중 하나라도 나타나면 치은염의 가능성을 경고해야 합니다. 치은염은 구강 위생 불량, 백혈병 및 당뇨병과 같은 전신 질환, 흡연, 영양실조 또는 심지어 임신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흡연은 치은염의 원인 중 하나이므로 예방 조치로 흡연을 중단해야 합니다.

치은염 예방 및 치료 방법

매일 치실을 사용하여 이에 끼어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세요.
치실 사용 후 에센셜 오일이나 세틸 피리디늄 클로라이드가 함유된 항치은염 구강 세척제로 입을 헹굽니다.
불소가 함유된 치약으로 하루에 두 번 최소 2분 동안 양치질을 합니다. 불소에는 항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6개월을 넘지 않는 기간 동안 치과를 방문합니다. 치은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2. 만성 치주염

이 질환은 매우 진행되어 있습니다. 이는 치아의 부착 메커니즘을 파괴합니다. 심각도에 따라 국소 또는 확산으로 분류됩니다. X-레이에서 심각성의 본질을 평가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모든 잇몸 질환 사례는 한때 치은염이었지만 모든 치은염 사례가 잇몸 질환(치주염)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이 치은염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모든 사례를 치료하는 것이 필수적인 이유입니다.

만성 치주염의 증상

부종
홍반
뼈 파괴
출혈
5밀리미터보다 깊은 주머니
치아 사이의 틈이 넓어짐
만성 치주염의 치료

Author Image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