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 상황과 마찬가지로 치과에 가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할지, 통증을 어떻게 통제해야 할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든지 기본적인 응급처치 지식이 있다면 치통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치통 치과에 가기 전에 치통을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치료법입니다.
따뜻한 물로 입을 헹구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물 입자를 풀어낸 다음 치실이나 물 세척 기구를 사용하여 치아 사이를 청소합니다.얼음팩을 수건에 싸서 통증이 있는 입 바깥쪽에 매시간 15~20분씩 올려놓습니다.이렇게 하면 통증이 진정되고, 붓기가 줄어들며, 아픈 치아의 흥분한 신경 종말이 편안해집니다.통증이 있는 치아와 뺨 사이에 정향을 합친 것을 넣고 남자가 담배를 씹듯이 그대로 둡니다.딱딱하고 씨앗 같은 정향을 몇 분간 침에 담가 부드럽게 만든 다음 이쑤시개를 씹듯이 천천히 갉아먹습니다.정향의 진정 효과가 있는 오일이 아픈 치아 주변 부위로 방출되어 치통이 완화됩니다.약 30분 정도 정향을 그대로 두거나 치통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치과에 갈 때까지 필요한 만큼 이 약을 계속 복용할 수 있습니다. Anbesol이나 Orajel과 같은 일반 의약품 치통 연고를 바르십시오. 이들은 입의 통증을 진정시키기 위해 고안된 마취제입니다. 라벨에 있는 지침을 따르십시오.
좋은 치통 치과의사를 만나기 전에 치통을 관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가정요법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