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관 질환의 종류
영향을 받는 부위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위장관 질환이 있습니다. 위장관 전문의는 이를 다음과 같이 분류합니다.
1. 구강 질환 – 구강 질환은 대부분 위장관 질환의 범주에 속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GI 질환의 일부에 영향을 미치고 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질환이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역류 – 가슴에 약간의 타는 듯한 느낌이 특징인 질환입니다. 이는 위가 식도의 산을 역류시킬 때 발생합니다. 이를 산 역류 질환이라고도 합니다.
• 크론병 – 염증성 장 질환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소화계에 영향을 미치므로 구강 질환에 속합니다.
2. 식도 질환 – 식도 또는 식도관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이 유형에서 가장 흔한 것은 위식도 역류 질환으로, 상피의 변화를 초래하여 바렛병을 형성합니다. 이 질환은 인후통, 삼키기 어려움, 구토 및 피를 토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식도염- 식도 감염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식도막염과 같은 선천적 질환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3. 위장 질환 – 이 질환은 위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질환의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위염- 감염으로 인한 위의 염증입니다. 이 염증이 위장관에 영향을 미치면 위장염이라고 합니다.
소화성 궤양 – 위 점막이 침식된 경우입니다.
악성 빈혈 – 선천적 질환으로 벽세포에 대한 면역 반응을 표적으로 삼습니다.
4. 장 질환 – 소장과 대장과 관련된 질환을 포함합니다.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는 장의 염증입니다. 이를 장염이라고도 합니다.
소장의 염증은 장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소의 흡수 장애도 소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소장과 관련된 질병의 가장 흔한 증상은 피로, 체중 감소, 설사 및 영양실조입니다.
대장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은 대장의 일부 또는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맹장염은 맹장으로 알려진 염증입니다. 대장이 영향을 받으면 가장 일반적으로 변비, 대변과 함께 혈액 배출, 복통 및 발열이 발생합니다.
직장과 항문과 관련된 질병은 매우 흔합니다. 치질은 매우 흔합니다. 다른 질병으로는 HIV와 같은 성병이 있습니다.